행복했던 더팰리스 3주 ~~ 선생님들 고맙습니다

더팰리스산후조리원 17-04-03 15:11 233 0

안녕하십니까?

천사와 같은 가온이를 출산하고, 3주 동안 이곳에 머물러 지낸 후, 내일 산후조리원을 떠나는 가온이 엄마, 아빠입니다.

임신과 더불어 출산을 위해 산부인과와 산후조리원 선택무엇보다 더 중요하고, 고민거리일 것입니다.
저희 또한 분당에 있는 여러 곳의 산후조리원을 둘러보고, 이곳을 선택했습니다.
3
주 동안 머무르면서 느꼈던 솔직한 리뷰와 감사의 글을 남기니, 예비 엄마 혹은 지금 이 순간에도 산후조리원 선택에 고민하신 엄마, 아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xml:namespace prefix = o />

1. 조리원 선택 및 감사의 글
제왕절개 수술 후, 잘 걷지도 못하고 병원에서 잠도 못 자서, 너무 힘들어 하며 들어왔는데 정말 많이 회복되어 돌아갑니다.
남편 직장 동료들의 추천으로 산후조리원 투어 왔다가 상담실장님 인상이 너무 좋으셔서 주저 없이 예약하고 3 주를 지냈습니다. 지내는 동안 매우 청결한 시설과, 일하시는 분들의 친절하고 사려 깊은 서비스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회사 여직원들의 강력한 추천을 받아 이곳을 선택했는데, 역시 이곳에 머물렀던 사람들이 추천한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2. 조리원 핵심 “신생아 Care
무엇보다 더 산후조리원의 핵심이자 선택의 기준인 “신생아 케어!
늘 인자하고 자상하게 차근차근 설명해 주시는 신생아실 선생님들 아기들에게 얼마나 따뜻하시던지 매번 감동했습니다. 3 주차 들어가며 잠투정 하는 아기를 지극정성으로 돌봐주시고 모자동실 시간에도 기저귀도 못 갈아 당황할 때부터 전화한 통이면 룸으로 달려와 주셔서 친절히 알려주셨습니다. 병원에 아기 BCG 맞으러 간다고 나갔다 올 때 아기가방에 기저귀며 분유를 챙겨 주시는 것 보고도 그 섬세함에 깜짝 놀랐었습니다. 일주일에 2번 있는 산부인과 전문의 방문을 통해서도 신생아 건강을 정기적으로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신생아실 청결 및 관리 또한 매우 중요한데, 하루에 오전, 오후로 정기적으로 전체 살균 소독을 실시하고 있어, 분당 내, 다른 산후조리원에서 발생했던, 전염병 및 기타 문제에 관해서는 큰 걱정하지 않았습니다.

3. 조리원의 꽃 “마사지”

하루 중, 가장 행복했던 시간이었습니다. 코끼리처럼 부은 발등 부종이 놀랍게 빠졌고, 손만 대면 어디가 아픈지 평소 어디가 안 좋았는지 귀신처럼 맞추셔서 " 어떻게 아셨어요?" 를 몇 번이나 물어봤는지 모릅니다. 저를 사람 만들어 주셨네요. 특히나 일요일 빼고 매일 있는 모유수유 유방관리, 신생아 실에서도 모유수유 지고는 젖몸살 없이 통증 한번 없이 어려움 없이 퇴실하게 되어 감사합니다.

4. 식사.
삼시세끼 진수성찬과 건강한 식단 그리고 간식 및 야참! 매일 달라지는 죽. 소문대로 진짜 맛있었습니다. 청결하고, 깔끔한 음식 맛에 집에 가자마자 제일 그리울 것 같아요. 특히 이번 설날 점심때 남편과 아내들에게 주신 맛있는 떡국은 일품이었습니다.

5. 교육.

저희 부부는 부부교실을 함께 들었는데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 엄마에겐 정말 유익한 강의였습니다. 퇴실교육까지 시켜주시고, 아기 목욕까지 하나하나 섬세하게 시범 보이시며 가르쳐 주셔서 정말 놀랐습니다.

기타 다양하고 궁금한 질문에 스팟성으로 질문 드려도 항상 친절하게 가르쳐주시고, 돌봐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심지어 퇴실한 엄마들의 상담도 들어주고 답변해주시는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6. 편의시설

조리원안에 있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아쿠아젯, 골반교정기, 다리 맛사지기, 손목 파라핀까지 돌아가며 열심히 사용했네요. 조리원이 넓어 걷기 운동 하기에도 아주 좋았습니다. 그리고 산모들이 머무는 방은 크게 VIP GOLD 2가지로 나뉘는데, VIP가 조금 더 큰 방입니다. 모두 다 호텔처럼 깨끗하고, 초고속인터넷 및 TV, 화장실, 샤워장이 있고, 환기 및 햇볕이 잘 들어 좋았습니다.

7. 주차.

처음 방문시 지하 한층 마다 반계단이 포함되어 있고 작아 보였으나, 주차하기에 충분한 공간이 있고, 특히 남편 퇴근 시간쯤에는 본 건물의 주차장이 텅텅 비어있어, 주차하기 편했음. 몇 몇 산후조리원 주차 시설에 비해서는 매우 뛰어났습니다. 방문시 1시간 무료고, 필요 시 무료 주차권도 주십니다. 산후조리원에 머무는 동안은 당연히 차량 등록되어 자유롭게 입 출입이 가능합니다. 특히 1층 건물 출입문에 계시는 경비아저씨 두분이 교대로 근무 하시는데, 뵐 때마다 어찌나 인사를 하시던지, 나중에는 친해졌습니다. 참 친절 하십니다.

8. 뛰어난 접근성.

차로든, 지하철이든 분당 수내역 롯데백화점에서 1분도 안 걸리는 위치입니다. 방문하실 분들이 편하게 오실 수 있고, 주위에 아기 통장을 만들어 줄 수 있는 국민은행, 하나은행 및 분당구청 (출생신고), 그리고 각종 병원이 주위에 널려 있습니다. 특히 아빠들 식사는 아침에 토스트를 주지만, 점심, 저녁, 휴일 등에는 나가서 사먹어야 합니다. 이때 진가를 발휘하는 게, 주위에 진국”, “매취랑”, “명가원”, “수내원돼지”, “롯데백화점 지하1층 식당가 24시간 영업하거나 휴일에도 언제든지 식사할 수 있는 곳들이 있으니, 남편들 식사는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뭘 모를 때는 시내 한복판에 있는 곳보다 율동공원 근처 조용한 곳에 있었으면 좋겠다 했는데, 뭘 모를 때 생각한 것이죠. 아마 그랬으면 이런 저런 일 보고 식사하는 것도 많이 불편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3주의 산후조리원 생활을 마치고 이제 돌아갑니다.

그 동안 많은 도움 주셔서 더펠리스 산후조리원원장님과 실장님, 그리고 선생님들, 스텝 분들……

다시 한번 감사 드리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7 1 30

가온이 엄마, 아빠가 드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화문자카톡로그인